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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이야기

대한항공 2분기 실적 발표

by 이상한 나라의 이야기 2021.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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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대한항공 2분기 실적 발표를 포스팅 할 것이다. 오늘 포스팅 정보는 주식 거래 및 투자의사 결정과 관련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지 않다.

1.요약재무상태표(2020년 말) (2021년 2분기) 중감
자산 총계: 247,473 258,356 +10,883 +4.4%
유동자산: 37,178 52,728 + 15,550+41.8%
현금성 자산: 12,544 26,532 +13,988+111.5%
비유동 자산: 210,295 205,628 -4,667 -2.2%
항공기 관련 자산: 148,081 142,536 -5,545 -3.7%
부채 총계: 213,779 192,635 -21,144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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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부채: 152,642 130,752 -21,890 -14.3%
기타부채: 61,137 61,883 +746 +1.2%
선수금: 27,162 29,445 +2.283 +8.4%
자본총계 33,694 65,721 +32,027 +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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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실적이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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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의 항공기 보유 현황
중대형기: a380, a330, B747-8i, B777, B787-9
소형기: B737-800/900, A220(cs300)
화물기: B747F, B747-8F, B777F
이 화물기 총 합해서 2021.6.30일 기준으로 134대 였지만, 2020.12.31 에서는 136대로 2대 증가 하였다.
이렇게 세 종류의 기체로 가지고 있고, 여객기는 중대형기와 소형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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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그리고 통합과정
2020년 11월 아시아나항공 인수 결정
12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연결 탑승수속 서비스 시작
2021 1월 기입 결합 신고서 제출
3월pmi(post merger integration 인수 후 통합전략) 재출 >대한항공 유상 중자 완료(3.3조원)
5월 아시아나항공과 엔진 정비 계약 채결 (2억 6000만달러 규모)
6월pmi 계획 확정((6/30)
8월 즈음 기업결합 심사 진행( 터키 태국 대만 승인 완료)
아시아나항공 지분 63.9%인수 및 자회사 편입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합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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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객사업 화물 사업 전망
여객사업은 코로나19바이러스 확산 및 백신좁종 관련 우려와 기대감 공존
코로나 19 델타변이 확산 관련 국가별 입국제한 및 역내방역 조치 강화
코로나 19재확산에 따른 여행심리 위축으로 제한적인 수요회복 예상
단, 미국 등 백신 접종 속도 상위국가 중심 여행수요 일부 회복 기대

위드 코로나 관련 수요개발
코로나 19 특수 수요 유지: 귀국 출장 목적 전세기등 시즌 이벤트성 수요유지 미주노선 유학생 추석 연휴 부정기 등
백신 접종 완료자 하와이 괌등 격리 면제 가능 지역 여행수요 해외 백신 접종완료자 가족방문

주력 품목 수송 확대 및 코로나 19 관련 수요유치
반도체 자동차 배터리 중심의 설비 투자 관련 수요 유치 확대

대한항공의 2분기 실적 일부분을 따왔다. 지금은 항공시장이 많이 힘들고 항공 종사자 분들이 장롱 면허 되시거나 회사에서 잘리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앞으로 코로나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만, 하루 빨리 항공 종사자 분들의 꿈을 이루길 기도하면서 포스팅 마치겠다.


화물사업 여객사업 비중 출처:대한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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